3100만원 할인, 미국차 반격 시작

역대 최대 3100만원 할인에 평생 엔진오일 교환까지, 미국차의 대반격! 이러면 국산차보다 싼데...? 팰리세이드보다 저렴해진 익스플로러, 그런데 주행성능은 더 좋다고?
최근 자동차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최초 정통 픽업인 타스만이 등장했고, 시작 가격을 예상치보다 낮은 3,750만 원으로 책정하며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습니다. 국산 픽업 트럭의 자존심이자 시장을 이끌고 있는 KG모빌리티도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모든 픽업 브랜드를 무쏘 브랜드로 통합하며 기존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칸의 이름을 무쏘 스포츠, 무쏘 칸으로 변경하기도 했고, 국내에서 최초로 전기 픽업 트럭인 무쏘 EV도 출시했습니다. 타스만의 경우 기본 모델은 3,750만 원이지만, 4륜구동의 인기 옵션을 추가하면 5,500만 원대 가격이 나오고, 풀옵션 시 6,200만 원을 넘어가기도 합니다. 프레임바디 기반의 중형 픽업 트럭의 원조는 미국 브랜드인데요, 다만 콜로라도의 경우 가격대가 올라 풀옵션 시 7,700만 원대로 가격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대신 중형 픽업 트럭의 대표주자인 포드 레인저의 경우 별도 추가 옵션이 없는 구성으로 와일드 트랙의 경우 수입차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가격이 5,000만 원대 후반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수입차 할인 프로모션의 대반격
이러한 가격 경쟁 속에서, 수입차 브랜드들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시장에 대반격을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드, BMW, 벤츠, 아우디 등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드의 경우, 익스플로러 모델이 팰리세이드보다 저렴해졌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국산차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수입차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드 익스플로러의 경우, 역대 최대 3,100만 원 할인에 평생 엔진오일 교환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가격 경쟁력
포드 익스플로러는 대형 SUV 시장에서 팰리세이드와 경쟁하는 모델입니다. 최근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팰리세이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국산 대형 SUV의 대표주자인 팰리세이드에 큰 도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포드 익스플로러는 주행 성능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어, 가격뿐만 아니라 성능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입차 할인 프로모션의 혜택
수입차 브랜드들이 진행하는 할인 프로모션은 단순히 가격 할인에 그치지 않습니다. 포드의 경우, 평생 엔진오일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여 차량 유지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MW, 벤츠, 아우디 역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구매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모션은 수입차 구매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국산차와의 가격 경쟁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수입차 할인 프로모션의 현황과 포드 익스플로러의 가격 경쟁력, 주행 성능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입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산차와의 비교를 통해 어떤 차량이 더 나은 선택인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할 것입니다. 수입차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국산차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성능 수입차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미국차의 대반격! 이러면 국산차보다 싼데...? 팰리세이드 보다 저렴해진 익스플로러, 그런데 주행성능은 더 좋다고?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기아차의 첫 정통 픽업 트럭인 타스만이 등장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타스만은 시작 가격을 예상보다 낮은 3,750만 원으로 책정하여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그러나 국산 픽업 트럭의 대표주자인 KG모터스의 무소 브랜드도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모든 픽업 브랜드를 무소 브랜드로 통합하며 기존의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칸의 이름을 무소 스포츠와 무소 칸으로 변경하였고, 국내 최초의 전기 픽업 트럭인 무소 이비도 출시했습니다. 타스만의 경우 기본 모델은 3,750만 원이지만, 4륜구동의 인기 옵션을 추가하면 5,500만 원대 가격이 나오고, 풀옵션 시 6,200만 원을 넘어가기도 합니다. 프레임바디 기반의 중형 픽업 트럭의 원조는 미국 브랜드인데요, 다만 쉐보레 콜로라도의 경우 가격대가 올라 풀옵션 시 7,700만 원대로 가격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대신 중형 픽업 트럭의 대표주자인 포드 레인저의 경우 별도 추가 옵션이 없는 구성으로 와일드트랙 모델의 경우 수입차임에도 불구하고 출고가가 6,350만 원입니다. 여기에 할인을 더하면 6천만 원 초반대에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파워트레인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기아 타스만 등 국산 픽업 트럭을 고려 중인 분들도 이 정도 가격대라면 정통 픽업의 원조인 포드 레인저도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드 레인저의 가성비

레인저뿐만 아니라 주력 차종인 포드 익스플로러 또한 할인율을 올리며 국산 경쟁 차량인 팰리세이드보다 낮은 가격대에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2월보다 할인율이 올라가 최대 3,100만 원까지 할인하는 3월 미국차 실구매가를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모델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6,350만 원이지만 3.1%인 2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6,150만 원입니다. 현재 판매되는 모델은 국내 기준 23년 3월에 출시된 4세대 모델입니다. 포드 레인저는 쉐보레 콜로라도와 함께 가장 큰 픽업 트럭 시장이자 원조격인 미국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는 모델입니다. 최근 디젤 시장이 축소되고 있지만 픽업트럭에 올리는 2.0 트윈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랩터 고유의 디자인을 적용한 상급 트림 랩터 모델보다 1,600만 원 이상 저렴하지만 성능 차이가 없고 옵션 구성 또한 큰 차이가 없어 가성비가 높은 모델입니다. 최신 차량답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다스 사양이 대부분 기본 적용되었고, 풀타임 4륜 구동이 기본임에도 6천만 원 초반대 구입이 가능한 가성비 모델입니다. 타스만과 비교 시 타스만은 2.5 가솔린 터보 단일 엔진으로 진동 소음면에서 유리하지만 공인 연비가 포드 레인저는 리터당 10.1km, 타스만은 리터당 8.1km입니다. 가솔린과 디젤의 유류비 차이까지 감안하면 유지비에선 레인저가 유리합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모델
상급 트림인 랩터 모델의 경우 와일드트랙 대비 1인치 작은 17인치 휠을 기본으로 올테레인 타이어를 장착해 오프로드 주행에 유리하고, 랩터 고유의 그릴 디자인과 외관 파츠들을 적용해 고성능 모델다운 포스를 보여줍니다. 다만 국내 판매되는 랩터는 와일드트랙과 동일 파워트레인으로 성능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대신 올테레인 타이어에 더해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해 노면 대응력에 일부 차이는 있습니다. 레인저 랩터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7,990만 원이지만 3.7%인 3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7,690만 원입니다.
링컨 내비게이터의 역대 최대 할인

역대 최대 할인의 주인공은 링컨 내비게이터입니다. 할인 금액이 미국차 할인 금액 모음 영상 중 최대치인 3,100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내비게이터 블랙 라벨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1억 540만 원이지만 20.6%인 3,1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1억 194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300만 원 내려갔습니다. 이렇게 높은 할인율에 더해 평생 엔진 오일 교환 혜택도 추가 제공됩니다. 네비게이터는 지속적으로 할인율을 올린 결과 독일 프리미엄 SUV 대표주자인 BMW X5 주력 트림인 40i 모델과 실구매가가 비슷해졌습니다. 다만 네비게이터는 풀 사이즈 급 SUV로 사실상 X5 윗급인 X7과 한 체급 큰 초대형 SUV입니다. X 시리즈와 성격은 다르지만 국내 출고가 기준 급 가격대인 X7과 비교해 보면 출력, 토크, 차체 크기 모든 면에서 한 체급 위급 차량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46마력을 발휘하는 V6기통 3.5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어 큰 차체를 여유롭게 끌고 나갑니다. 그럼에도 다운사이징 엔진답게 연비는 X7 40i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풀사이즈 SUV를 고려 중이셨던 분들께는 X5 가격대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다만 25년 2분기 5세대 내비게이터가 국내에 도입됩니다. 출고가가 인상되고 출시 초기엔 프로모션이 약한 점을 감안한다면 실구매가는 약 4천만 원 이상 상승이 예상됩니다. 현재 모델이 중후함을 강조했다면 5세대 네비게이터는 기존 대비 한층 스포티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링컨 스타로고를 더욱 더 키우고 전체를 가로지르는 가로형 라이트바 또한 큰 차체에 어울리게 두 줄로 구성했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기존 차량처럼 좌우를 연결하는 램프의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테일게이트를 위아래로 열리는 스플릿 게이트 방식을 적용한 점입니다. 트렁크 오픈 시 짐이 쏟아지는 것도 막을 수 있고 하단부에 걸터 앉으면 휴식 공간이 되기도 하죠. 경쟁 차량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의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포드 익스페디션
조금 더 낮은 실구매가를 원한다면 포드 익스페디션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익스페디션 24년형 플래티넘 7인승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1억 110만 원이지만 9%인 1,0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1억 11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150만 원 내려갔습니다. 내비게이터와 마찬가지로 평생 엔진오일 교환권이 제공됩니다. 익스페디션 또한 올해 5세대 신형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성비를 고려하신다면 현재 모델을, 새로운 디자인과 사용성을 원하신다면 신형을 기다려 보시길 바랍니다.
신형 팰리세이드와 포드 익스플로러 비교

현재 국산차에선 신형 팰리세이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죠. 신형 팰리세이드가 차체를 키운 덕분에 포드의 신형 익스플로러와 비슷한 차체 사이즈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다만 최근 오토뷰 시승기를 통해 팰리세이드 주행 안정성이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긴급 대처 능력 테스트와 슬라럼 테스트 중 불안한 거동을 보인다는 것인데요, 요약하자면 방지턱을 넘을 때 승차감은 최고 수준이지만 긴급 회피 기동이나 슬라럼 테스트를 시행한 결과 부드러운 서스펜션으로 인해 거동이 상당히 불안정하다는 지적입니다. 빠른 개선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대안으로는 할인을 통해 팰리세이드 주력 트림 가격대보다 저렴해진 포드 익스플로러가 있습니다. 25년형 익스플로러 라인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6,200만 원이지만 4.8%인 3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5,90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50만 원 내려갔습니다. 이 가격대에서 엔트리 트림이 오히려 플래티넘 등급보다 좋은 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외관 디자인이 미국에서 고성능 트림인 ST 트림의 룩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블랙 그릴을 적용하고 있으며 플래티넘보다 1인치 큰 21인치 겉 메탈 색상의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브레이크 또한 퍼포먼스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한층 높은 제동력을 보여줍니다. 유일한 아쉬운 점은 1열 통풍 시트가 제외된 점인데, 대신 액티브 엑스라 불리는 특수 가공 직물 시트가 적용되어 쾌적함을 유지하는데 유리한 재질을 적용했습니다. 2열이 두 개의 독립 시트로 구성된 점도 차별점이죠. 이렇듯 다양한 사양이 기본화된 익스플로러가 할인을 통해 6천만 원 이하인 5,900만 원대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패밀리카로 대형급 SUV를 고려하시던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등급
반짝 크롬을 적용해 돋보이는 그릴을 적용한 플래티넘 등급의 차이점도 보실까요? ST 라인은 2열 독립 시트 구조의 6인승 차량인데 반해 플래티넘의 시트 구성은 2열 벤치 시트 적용으로 7인승인 점이 특징입니다. 장점으로는 1열 통풍 시트가 적용되었고 뱅앤올슨 오디오가 적용된 점은 같지만, ST 라인은 10개의 스피커가 플래티넘은 14개의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둘 다 LED이지만 플래티넘은 프로젝션 방식인 것도 차이점입니다.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트림의 실구매가도 확인해 볼까요? 25년형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6,900만 원이지만 4.4%인 3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6,50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150만 원 내려갔습니다. 두 가지 트림 모두 파워트레인은 동일한데요, 2.3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포드만의 10단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 토크 43kgf·m를 발휘합니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와 1열 열선 전동 시트, 2열 열선 시트, 뱅앤올슨 오디오 등 다양한 사양이 기본 적용됩니다. 또한 포드/링컨 구입 시 썬팅, 블랙박스 등 5가지의 액세서리 지원을 지원해 드립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1577-8319 위 번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링컨 노틸러스의 가성비
일상 거의 사용하지 않고 보다 고급감을 주는 차량을 원하신다면 링컨 노틸러스를 추천드립니다. 25년형 노틸러스 리저브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7,740만 원이지만 5.2%인 4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7,34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50만 원 내려갔습니다. 신형 노틸러스는 일곱 가지의 다양한 외장 컬러를 지원합니다. 인테리어 컬러는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며, 두 개의 모니터를 외부 이음새 없이 연결한 48인치 대형 모니터는 다른 차량에서 본 적 없는 화려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링컨을 자랑하는 레벨 울티마 3D 오디오와 24 방향으로 움직이는 퍼펙트 포지션 시트 등 상급 브랜드다운 다양한 고급 장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상급 모델인 링컨 에비에이터의 경우 글로벌 기준 경쟁 모델로 X7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제원상 성능면에서 X7 40i 대비 소폭 앞서고 연비는 비슷하며, 차체 사이즈는 전장은 짧고 전폭은 더 넓습니다. 제원상으로는 충분히 경쟁 모델이라 할 만하죠. 다만 차량 인지도면에서 X7이 앞서는 것은 사실입니다. 대신 x7 40i 실구매가는 1억 천만 원 대인데 반해 에비에이터는 8천만 원대 중반대의 구입이 가능해 가격 경쟁력이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의 경우는 여섯 가지 외장 컬러가 준비되어 있고, 리저브 등급의 경우 노틸러스보다 다양한 네 가지 인테리어 컬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와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링컨답게 고급스럽고 화려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또한 파워풀한 3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고 있고, 최고 출력은 456마력, 최대 토크는 57.7kgf·m로 대형 차체에 어울리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후륜의 코일 스프링이 적용된 익스플로러와 달리 후륜 에어 서스펜션이 전트림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25년형 에비에이터 리저브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8,990만 원이지만 4.4%인 4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8,59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50만 원 내려갔습니다. 센터 모니터는 신형 익스플로러와 동일한 13.2인치로 확대되었고, 계기판도 12.4인치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국산차 할인 정보
국산차도 제고가 많아짐에 따라 할인율이 대폭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기차인 아이오닉 6의 경우 할인과 보조금을 더하면 1,300만 원 이상 할인을 적용하고 렌트비가 책정됩니다. 전기차가 최근 인기가 없지만 유지비에 장점이 있습니다. 완속 충전 시 비용은 1kW시당 평균 295원, 아이오닉 6의 경우 단순 풀 충전 계산 시 약 2,000원이 소요되는데 평균 500km 내외 주행이 가능합니다. 운행거리가 많은 분들이라면 아직까지는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자택의 충전 시설이 없거나 전기차 충전에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K8 하이브리드를 추천드립니다. 신차임에도 500만 원 이상 할인되는 모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산차 장기 렌트도 1577-8319 위 번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포드 브론코의 할인율 상승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브론코 할인율도 상승했습니다. 24년 2.7 아우터뱅크스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8,400만 원이지만 11.2%인 9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7,50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100만 원 내려갔습니다. 브론코의 경우 국산 SUV에서는 볼 수 없는 루프와 도어 탈착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오프로드 체험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가성비를 원하신다면 2.3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2.3 아우터뱅크스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7,290만 원이지만 12.3%인 90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6,390만 원입니다.
포드 머스탱의 할인율 상승
머슬카의 대표주자 머스탱의 할인율도 더 올라갔습니다. 2.3 에코부스트 프리미엄 컨버터블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6,620만 원이지만 9.8%인 65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5,97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50만 원 내려갔습니다. 25년형의 경우는 200만 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쿠페 모델의 할인율
2.3 에코부스트 프리미엄 쿠페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5,920만 원이지만 11%인 65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구매가는 5,270만 원입니다. 지난달 대비 실구매가는 50만 원 내려갔습니다. 25년형의 경우는 200만 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3월 할인율 상승 모델들
3월달은 신형 익스플로러를 비롯해 대부분 모델들의 할인율이 상승했습니다. 수입차 할인율과 제고 상황은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차량이 있으시다면 1577-8319 위 번호로 문의 주시면 문의 당시 제고와 최고 할인율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장기렌트의 경우는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은 특가 차량이 있어 추천드립니다. 4,200만 원대 차량이지만 높은 잔존 가치로 인해 24개월 기준 무보증 무선납 월 64만 원대, 40% 보증금 납부 시 월 54만 원대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국산차 장기렌트도 1577-8319 위 번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결론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역대 최대 3100만원 할인에 평생 엔진오일 교환까지, 미국차의 대반격"이라는 주제로, 미국차의 가격 경쟁력과 국산차와의 비교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미국차 브랜드 중 하나인 포드 익스플로러가 국산차인 현대 팰리세이드 보다 저렴해진 사례를 통해 미국차 시장의 역동적인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할인율 및 가격 변동 분석
할인율 및 가격 변동을 보면, 2.3 에코부스트 프리미엄 쿠페 모델의 경우 출고가는 5,912만 원이지만 11%에 해당하는 650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구매 가격이 5,275만 원까지 내려갔습니다. 이는 지난 달 대비 50만 원이 할인된 가격입니다. 이와 같이 할인율이 상승함에 따라 입차 소비자들에게는 큰 혜택이 주어지고 있으며, 25년식 모델의 경우 200만 원 할인이 적용될 예정이라는 점에서 구매자를 위한 인센티브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장기렌트 가격 및 추천 모델
장기렌트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특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4,200만 원대 차량이며, 높은 잔존 가치 덕분에 24개월 기준 무보증 무선 납부 시 월 64만 원대, 40% 보증금을 납부할 경우 월 54만 원대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장기렌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안내 번호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국산차 대비 미국차의 가격 경쟁력
제시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특정 모델의 경우 팰리세이드 보다 저렴해진 가격으로 제공되는데, 주행 성능 또한 더 좋다고 언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국산차 대비 가격 경쟁력이 더 우수한 미국차를 고려해 볼 수 있으며, 현대 팰리세이드 등의 국산 SUV와 비교했을 때 가격 뿐만 아니라 주행 성능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의 피고 상황과 할인율은 수시로 변동되므로, 원하는 차량이 있는 경우 문의 당시의 최신 제고와 할인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할인 외에도 평생 엔진오일 교견 등의 추가 혜택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문의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마무리
역대 최대 3100만원 할인과 평생 엔진오일 교환 혜택을 포함한 미국차 브랜드의 반격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인 동시에 차량 구매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팰리세휠 등 국산 SUV와의 가격 비교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만큼 미국차 시장에 대한 재조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차량 구매나 장기렌트를 통해 차량을 소유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지금이 아마도 최적의 타이밍일 수 있습니다. 검토해야 하고 싶은 모델이 있다면, 실구매 가격과 할인 조건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경제적 혜택을 최대한 누리시기 바랍니다.